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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개북 클린코드 챌린지 #09~노개북 2022. 3. 2. 00:05
제6장. 객체와 자료구조
- 자료 추상화
- 어떻게 구현했는지, 정보가 어디에서 오는지를 표현하지 말자. 추상적으로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자.
- 아무 생각 없이 조회/설정 함수를 추가하지 말것
- 디미터 법칙 :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.
- 추가 설명 참고 (소스 : https://mangkyu.tistory.com/147)
- OOP에서 중요한 것은 "객체가 어떤 메세지를 주고 받는가" 이다.
- 다른 객체가 어떤 자료를 갖고 있는지 속사정을 알게 하지 말고, 메세지를 전달하는 함수를 공개해야 한다.
- 추가 설명 참고 (소스 : https://mangkyu.tistory.com/147)
- 기차 충돌 : 객채 조회/설정 함수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타나는 코드. 피하자
- 잡종 구조 : 절반은 객체, 절반은 자료 구조?
- 객체(Object)는 어떤 기능이나 데이터의 추상화를 위해 만들어지는 개념
- 자료구조 (Data Structures)는 정해진 구조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단순한 형태의 클래스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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